놀이터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요

주식회사 발카리 (이하 “발카리" 혹은 “회사")는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는 다음의 기본 원칙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처리, 사용 또는 공개하기 위해서 이를 적절한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구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 개인 정보의 수집, 처리에 필요한 최소범위로 이용 목적을 특정합니다.
  1. 회사는 특정된 이용 목적을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수집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만 해당 정보를 보관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가 정확하고, 완전하며, 최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적절한 기술적 및 관리적인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 처리를 위한 정책과 절차를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수립합니다.
  1. 이용자는 적용되는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스스로 접근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을 갖습니다. 회사는 항상 이러한 원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적용되는 법률에 대한 이용자의 의견을 경청합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목적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어떻게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처리하고 보호하는지, 그리고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관한 권리 및 선택 사항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이용자가 놀이터 앱(이하 "앱")을 사용할 때에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 놀이터 앱 내에서 이용 가능한 부가서비스, 그리고 이와 관련되어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카페(앱과 공식카페는 총칭해서 이하 "서비스"라고 한다)를 방문할 때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의 다른 이용자에 의해서 공개되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적용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최신 버전은 당사의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종류
구분목적개인정보 수집 항목
필수 수집놀이터 계정 생성시 수집 인가되지 않은 사용 또는 부정한 서비스 사용(혹은 남용)을 예방 서비스에 대한 중요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 페이스북 : 회원 식별자 정보 • 구글 : 회원 식별자 정보 • 카카오 : 회원 식별자 정보 • 애플 : 회원 식별자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게임 이용 기록, 닉네임, 접속 기록, IP 주소, 결제 기록, 게임 버전, 단말기 정보, 스토어 정보
필수 수집인가되지 않은 또는 부정한 서비스 사용(혹은 남용)을 예방 이용자의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광고 식별자는 회사의 내부 ID를 통해서 이용자의 계정과 연계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이용자의 계정을 이관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 운영에 대한 중요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이메일, 이용자의 기기의 종류, OS타입, IP주소, 언어 설정을 포함한 브라우저 정보, 단말기 ID 등을 포함하는 기기 정보와 쿠키 데이터, 광고 식별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ID
선택 수집경품 제공 행사 (이하 “이벤트”)나 설문조사에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경우 이벤트의 참가 자격을 확인하고 상품을 배송하고 기타 이벤트 또는 설문조사를 진행 및 관리하기 위하여연락처 정보(예:이용자의 이름, 주소, 전화 번호, 메일 주소, 성별, 생년월일)
  1. 이용자의 정보를 어떻게 이용하고 처리하는가?
    1. 발카리는 어떻게 내 정보를 이용하나요?

      이용자에게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이용자 개인정보 사용의 기준과 척도로 삼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다음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이용자 정보를 이용합니다.

      1. 이용자에게 서비스 및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직접 생성한 이용자 생성 콘텐츠를 다른 이용자에게 전송 혹은 공유하기 위해서
      1. 이용자 본인 확인을 위해서
      1. 한개의 계정을 다수의 기기에서 사용하고 다른 기기에 계정을 이관하기 위하여
      1. 기존에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다른 이용자를 검색하여 메시지를 보내고, 이용자의 사전 합의에 근거하여 다른 이용자와 연결하기 위하여
      1. 이용자의 계정을 기반으로, 회사・관계사・그 밖의 비지니스 파트너가 제공하는 다른 어플리케이션 간 정보를 공유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동기화하기 위하여
      1.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의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자에게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1. 인가되지 않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또는 부정한 사용을 감시, 억제, 예방하기 위하여
      1.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개선 하거나 최적화하기 위하여
      1. 회사가 이용자의 문의 사항이나 요청에 효과적으로 지원을 하기 위하여
      1. 이용자에게 설문 조사를 하기 위하여
      1. 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1. 인터넷 또는 다른 매체를 기반으로 하는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하여
      1. 필요시 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기 위하여
      1. 경품 응모 행사 등의 진행시 당첨자를 확인하고 이들 당첨자에게 경품 혹은 재화를 제공하기 위하여
      1. 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에 관한 익명화된 통계 데이터를 집계하기 위하여
      1. 적용 받는 법률 또는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는 다양한 수단을 이용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이용 목적을 고지하며, 그러한 고지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a절에 있는 일반적인 이용 목적에 우선합니다.

    1. 놀이터는 어떻게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까?

      이용자 프라이버시 보호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사의 의지를 명확히 하고, 외부의 악의적인 공격자로부터 이용자 정보의 해킹, 유출, 파괴를 예방하기 위하여 회사는 업계 표준 보호 수단을 포함한 적절한 기술적 및 관리적인 보안 표준을 구현했습니다.

      어떤 전자적 전송 방법이나 데이터 저장 방법도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전송 과정 혹은 저장되는 과정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되지 않고, 절대 안전함을 회사는 보증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의 프라이버시와 개인 정보의 기밀 유지를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용자의 패스워드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이용자가 사용하는 다른 서비스와 같은 패스워드를 사용하지 마십시요. 또 계정의 부정사용 또는 기타 보안 위반의 혐의가 있는 경우에, 당사의 공식 카페를 통해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나의 개인 정보는 어디에 보내어지고 저장되나요?

      신뢰성이 높고 책임 있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주식회사 발카리의 안전한 서버상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처리, 저장합니다. 모든 이전은 적용되는 법률 요건을 준수합니다.

    1. 발카리는 나의 정보를 언제까지 보관하나요?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 정보를 다음의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이용자의 계정이 액티브한 기간(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되어 있는 이용 가능한 목적 중 하나를 충족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간)또는 관련 법령이 정한바가 있는 경우 이를 따릅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탈퇴하더라도, 유지가 합리적으로 필요할 경우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적용되는 법률, 규제 또는 법률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제공하던 고객 지원 서비스를 완결하기 위하여 •이용자간 혹은 기타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인가되지 않은 부정한 서비스 이용 또는 남용을 예방하기 위하여

    1. 발카리는 외부 서비스 제공자나 에이전트를 사용하나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 지원을 위하여 외부의 서비스 제공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엄격하게 외부 서비스제공자를 심사합니다. 회사는 외부 서비스자가 이용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조직적인 통제체계를 확립하고 있음을 보증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절차를 거칩니다. 회사는 외부 서비스 공급자에게 개인 정보 처리에 적용되는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법적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합니다. 또 회사는 외부 서비스 공급자가 회사와의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접근하도록 제한하며 다른 목적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요구합니다.

    1. 발카리는 제3자에게 내 정보를 제공합니까?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부가서비스 등에서 개별 적용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부록에 명기한 경우, 회사가 적용받는 법령에 근거하여 요구(또는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일은 없습니다.

    1. 발카리는 쿠키 혹은 이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나요?

      회사는 쿠키 및 로컬 스토리지를 포함한 유사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이용자의 PC에 저장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이 텍스트 파일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웹 사이트가 읽을 수 있는 정보를 저장합니다. 이들 중의 몇개의 쿠키가 없는 경우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쿠키는 방문자의 편리성을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쿠키는 안전한 방법으로 사용자 이름과 이용자의 언어 설정을 기억합니다. 이는 곧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같은 정보를 기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쿠키를 아래와 같이 이용합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자의 세션을 유지하기 위해서
      • 회사의 시스템 보안 강화를 위해서
      • 이용자의 선호도를 저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 이용자들의 서비스 이용 행태를 분석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또 회사는 아래의 타사 쿠키를 웹사이트에서 사용합니다.

      • Google Analytics
      • Appsflyer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이용자가 직접 쿠키 수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가 만약 쿠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거나 쿠키의 기능을 제한하도록 설정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의 전체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Internet Explorer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1. 기타 중요한 정보
    1. 질문/의견/불편사항

      만약 이용자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당사의 다른 개인정보처리방침과 개인정보 처리절차에 대한 질문, 의견, 또는 우려가 있을 경우는 공식 카페를 이용하거나 또는 아래의 주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절차를 개선하거나 회사 서비스에 대한 변경을 반영하기 위하여 또는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서 등 다양한 사유로 수시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7월 1일에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중대한 변경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상 또는 기타의 합리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변경 사항을 고지합니다. 회사는 이때 이용자가 변경 사항을 신중하게 확인할 것을 추천합니다. 변경 내용에 동의할 경우는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만약 변경에 동의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기를 원치 않을 경우 이용자는 계정을 탈퇴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고지한 후 혹은 서비스상에 공개한 후에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하여 사용하는 것은 이용자의 변경 승인과 수정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를 구성합니다.

  1.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1.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해 회사에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데이터 삭제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놀이터 탈퇴 시 아래의 절차와 방법에 따라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한 바가 있는 경우 이를 따릅니다.

    1. 데이터 삭제

      이용자는 수집된 개인 데이터 삭제 또는 제거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일부 서비스 또는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고 이용자가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수집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해당 정보를 보존해야 할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합니다

    1. 데이터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데이터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목적을 달성하였고, 해당 정보를 보존해야 할 법적 근거가 없는 경우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그 외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는 이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1.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정보는 동의여부를 확인 및 아동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등을 위한 고객지원의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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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보호조치

      정보보호전담조직 운영,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개인정보 취급자 최소화, 임직원 개인정보보호 정기 교육 등

    1. 기술적 보호조치

      중요 개인정보 암호화, 통신구간 암호화, 백신 프로그램 사용, 수시 백업 등

    1. 물리적 보호조치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 및 운영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 정문창

    소속: 게임본부

    직위: CTO

    전화: 02-558-2305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적용일 : 2023년 1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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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일자 : 2022년 12월 14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