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1  놀이터 운영 정책은 발카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게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함에 있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및 상황들에 대하여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함과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규정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1-2  운영정책을 기준으로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본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직, 간접적인 문제점들에 대해 일관성 있게 대처할 것입니다.

1-3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추가,변경,수정,삭제할 수 있으며, 운영정책을 추가,변경,수정,삭제할 경우 회사는 관련 내용을 게임 서비스 내 또는 홈페이지(http://noritel.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를 통해 사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하지 않고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사항 등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1-4  본 운영정책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놀이터 이용약관”, “놀이터 개인정보 취급방침과 관계법령 및 일반적인 사회통념을 따릅니다.

1-5  운영정책에서 위반하는 행동을 한 이용자는 경중에 따라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임 이용제한 등을 받으실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1-6  본 운영정책에서 언급하는 이용제한은 발카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계정, 게임 캐릭터의 이용 제한을 의미합니다.

1-7  본 서비스를 14세 미만의 사용자가 이용할 경우에는 친권자를 포함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 본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됩니다.

 

2.     이용자의 의무

2-1 이용자는 회원가입시 요건을 충족하여야 하며, 회원가입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도용 또는 허위 정보 등록으로 발생하는 직,간접적인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2 계정, 캐릭터, 게임 재화, 아이템 등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을 받으실 수 있으며, 이로 발생되는 문제 및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행동으로 회사 및 다른 이용자에게 직,간접적인 피해를 끼쳤을 경우 이용약관과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2-4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회사의 약관, 정책 기타 사회적 통념에 맞지 않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5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사이버 자산(ID,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매매 또는 증여하거나, 이를 취득하여 이용하는 경우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6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비인가 프로그램 및 어뷰징, 해킹, 불법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회사에 피해를 끼친 경우 그 결과에 대하여 이용자는 책임져야 합니다.

2-7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 약관 및 개정약관,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공지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이용자의 의무 위반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의무 위반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8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서 한 일체의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며, 당사는 고객이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다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게시물 전부 또는 일부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

-       콘텐츠 이용권 정지 또는 박탈.

-       본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 정지.

-       고객 계정의 정지 또는 삭제.

-       기타 당사가 필요하며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조치.

 

3.     문의·신고 및 건의사항

1:1 문의

회원은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문의, 건의, 신고 및 제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건의사항

회원은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건의사항]을 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건의사항을 서비스에 반영하는 것은 아니며 회사는 회원의 건의사항을 검토하여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위해 노력합니다.

 

4.     게임 내 명칭

4-1  이용자는 계정명, 캐릭터명, 길드명, 기타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명칭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으나, 아래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운영정책, 이용약관의 기준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GM을 사칭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GM으로 보일 수 있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선정적이고 음란,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명칭

- 명칭 생성의 목적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고의성이 없을지라도, 다수의 사용자에게 해당 명칭에 대한 신고가 반복적으로 들어오는 경우 혹은 당사가 판단하였을 때 불쾌감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특정인, 종교, 인종, 회사 등을 비하하는 명칭

- 3자의 상표권, 저작권 침해 가능성이 있는 명칭

 

5.     사기 및 현금거래

5-1 사기 행위

다른 이용자를 속여 ,간접적으로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시도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가 확인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기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니 서비스 이용시 사기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 부탁드립니다.

5-2  현금거래 정책

-       계정, 캐릭터, 게임골드, 게임아이템 등 게임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는 회사의 소유이며 게임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권만 가질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현금, 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 시도 혹은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현금거래로 인한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으며, 피해 유무와 상관없이 현금거래 시도 및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불법프로그램 등을 판매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은 물론, 사법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이용제한 정책

6-1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이용약관,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2 이용 제한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일부 권한 제한 : 일정기간 채팅 등 일정 권한을 제한

- 캐릭터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

- 게임정보 조정 : 닉네임 및 아이템을 포함한 재화 등 게임 시스템으로 획득이 가능한 모든 정보를 변경, 삭제 및 초기화 하는 형태

- 재화 추징 : 아이템을 포함한 재화 등 게임 시스템으로 획득이 가능한 모든 정보를 삭제, 수량 및 성질을 변경하는 형태

6-3 위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6-4 회사는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조사가 완료될 때 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거나, 신고가 접수된 경우

-       그 외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의 잠정 조치가 필요한 경우

6-5 회사는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 사유, 조치의 유형 및 기간, 이의신청 방법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6-6 이용제한 기준표

-       당사는 아래의 이용제한 기준표에 기재된 각 호의 행위에 따라 제재를 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기준표에 기재되지 않은 행위라 할지라도 당사가 필요하며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에 상응하는 제재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       추징은 게임정보 조정과 동시에 적용될 수 있으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획득 재화 총량의 2배까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획득 재화의 총량을 명확하게 산출할 수 없을 경우 위반 정도에 따라 당사가 추징의 총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위반 항목

1

2

3

4

5

게임, 공식카페에서 피해를 주는 행위

 

 

 

 

 

[다른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
다른 사용자에게 불쾌하게 하거나 비방, 중상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본 서비스가 의도하는 이용 목적과는 다른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약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
부모님을 모독하는 행위.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비방하는 행위.
-
자살, 자해행위, 약물 남용을 유인 또는 조장하는 표현, 행위
-
동일 또는 유사한 메시지를 불특정 다수 사용자에게 전송하는 행위. 기타 당사가 스팸으로 판단하는 행위. 도배 행위 등.
-
성행위, 외설적인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
노골적인 성적 표현 및 지역, 직업, 나이, 인종, 국적, 신조, 성별, 사회적 신분, 혈통 등에 의한 차별로 이어지는 표현.
-
다른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행위
-
3자의 상표,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채팅 및 표현.
-
그 외 당사가 판단하였을 때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게임접속 제한

(3)

게임접속제한

(7)

게임접속제한

(30)

게임접속제한

(90)

게임접속제한

(1)

[원활한 서비스 및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GM을 사칭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적으로 운영 방해를 하는 행위.
-
공식카페 혹은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다른 사용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
게임 내 버그, 도용 등 허위 신고, 유포 등으로 회사의 게임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
게임 내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하였을 경우, 공식적인 신고창구(1:1문의)를 이용하지 않고 다른 사용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는 게시판에 올리는 경우 포함)
-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을 등록, 도배 하는 행위
-
공식카페에 다른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물 혹은 이미지를 게시하는 경우.
-
사행성을 조장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
당사 또는 제삼자를 사칭하는 행위,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법령, 법원 판결, 결정 또는 법령상 구속력이 있는 행정조치를 위반하는 행위
-
욕설, 비방, 비하, 협박, 성적 수치심, 폭언 등 부적절한 언어로 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동일 문의 또는 신고를 반복적으로 하여 정상적인 게임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당사는 해당 게시글이 회사 운영 방해,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게시글의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사용자에게 커뮤니티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 삭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접속제한

(7)

게임접속제한

(30)

게임접속제한

(90)

영구 접속제한

-

[상업성을 띄는 광고 혹은 현금 거래 시도, 유도 등]

-
회사와 무관한 영업, 선전, 광고, 권유,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글 및 채팅
-
종교활동, 종교단체에 대한 권유 행위.
-
반사회적 세력에 대한 이익 공여 기타 협력 행위.

게임접속 제한

(3)

게임접속제한

(7)

게임접속제한

(30)

게임접속제한

(90)

게임접속제한

(1)

- 현금거래를 시도, 유도, 광고하는 행위.
-
당사가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현금, 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하는 행위 혹은 시도.
-
현금, 현물 (문화상품권, 이벤트용 쿠폰, 이벤트 경품 등) 거래를 목적으로 한 채팅 및 게시글.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한 경우.
-
게임 계정 거래 시도 혹은 유사한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 당사가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것이 확인될 경우 재화 회수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임접속제한

(30)

게임접속제한

(90)

게임접속제한

(1)

영구 접속제한

-

[개인정보]
-
게임 내에서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요구, 유출하는 행위.

게임접속제한

(30)

영구 접속제한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
계정을 판매, 양도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반복적인 계정 생성.

영구 접속제한

-

-

-

-

[사기]
-
다른 사용자를 기망하여 게임 내에서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 시도하거나 이에 가담한 행위.

게임접속제한

(30)

게임접속제한

(90)

게임접속제한

(1)

영구 접속제한

-

- 다른 사용자를 기망하여 게임 내에서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이에 가담한 행위.
 
※ 사기로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것이 확인될 경우 재화 회수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임접속제한

(90)

게임접속제한

(1)

영구 접속제한

-

-

게임 내 명칭 위반

 

 

 

 

 

- GM을 사칭하거나 다른사용자에게 GM으로 보일 수 있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선정적이고 음란,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명칭
(
명칭 생성의 목적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고의성이 없을지라도, 다수의 사용자에게 해당 명칭에 대한 신고가 반복적으로 들어오는 경우 혹은 당사가 판단하였을 때 불쾌감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포함)
-
특정인, 종교, 인종, 회사 등을 비하하는 명칭.
-
3자의 상표권, 저작권 침해 가능성이 있는 명칭.

명칭 임의 변경

명칭 임의 변경
7일 게임 접속 제한

명칭 임의 변경
30
게임 접속 제한

영구 접속제한

-

시스템 오류, 버그 및 어뷰징

 

 

 

 

 

- 부당하게 취득한 이득은 없으나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어뷰징을 시도, 이용하는 행위.

게임접속제한

(7)

게임접속제한

(30)

게임접속제한

(90)

게임접속제한

(1)

영구 게임접속 제한

-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어뷰징을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시스템 오류 및 버그를 발견하였음에도 당사에 알리지 않고 게임 내 혹은 공식카페 등의 커뮤니티에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게임접속제한

(30)

게임접속제한

(90)

게임접속제한

(1)

영구 접속제한

-

* 시스템 오류, 버그 및 어뷰징은 사건의 경중에 따라 1차에 영구 접속 제한이 가능합니다.
*
위의 행위 외에도 시스템 오류, 버그 및 어뷰징 악용으로 인한 직간접적으로 획득한 재화, 아이템, 경험치 등은 모두 회수 및 삭제 조치될 수 있으며, 획득한 재화, 아이템, 경험치 등이 이동, 훼손되어 회수가 불가능 하다 판단될 경우 계정삭제 또는 게임 데이터 등이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수 및 초기화를 위해 임의로 일정 기간 접속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불법 프로그램 및 해킹

 

 

 

 

 

- 당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변경, 수정, 기타 게임 관련 데이터를 조작하는 행위.
-
조작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임에 접속, 플레이 하는 행위.
-
게임 또는 서비스상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프로그램,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유포, 사용하는 행위.
-
해킹을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스, 시스템 등에 영향을 주는 행위.
-
게임 내 또는 커뮤니티 등 공개적인 장소 또는 매체를 통해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권장, 유포, 홍보하는 행위.

영구 접속제한

-

-

-

-

- 시스템상 정상적인 플레이로는 재현이 불가능한 로그가 확인된 경우.
-
단순 행위의 반복을 포함하여 재화를 획득하거나 타인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
* GM이 불법 프로그램 사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불시에 채팅 또는 다른 방법으로 응답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직접 조작이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중임에도 이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즉시 접속이 종료되 수 있으며, 불법프로그램 사용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악용으로 인해 획득한 직간접적인 이득(재화, 아이템, 경험치, 업적 등) 회수 및 게임접속제한(7)

악용으로 인해 획득한 직간접적인 이득(재화, 아이템, 경험치, 업적 등) 회수 및 게임접속제한(30)

악용으로 인해 획득한 직간접적인 이득(재화, 아이템, 경험치, 업적 등) 회수 및 게임접속제한(90)

악용으로 인해 획득한 직간접적인 이득(재화, 아이템, 경험치, 업적 등) 회수 및 게임접속제한(1)

악용으로 인해 획득한 직간접적인 이득(재화, 아이템, 경험치, 업적 등) 회수 및
영구 접속제한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 프로세스 악용

 

 

 

 

 

- 회원 가입, 결제, 결제 취소 등과 관련된 제반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
-
오픈 마켓 사업자 정책 및 제반 프로세스를 악용하는 방법을 유포하는 행위.
※ 회사 및 오픈마켓 스토어의 제반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획득한 모든 이익(재화, 아이템, 경험치 등)은 회수 및 삭제 조치되며, 만약 회수가 어려울 경우 계정 삭제 혹은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 다수의 계정 혹은 조직적으로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 프로세스 악용시 사법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구 접속제한

-

-

-

-

 

 


6-7 이용제한 이의 신청

이용제한 이의 신청을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해 제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제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4경과시 이의 신청 할 수 없으며, 이미 답변이 완료된 경우임에도 반복적으로 이의 신청서를 제출할 경우 답변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7.     복구 정책

7-1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아이템 또는 골드 등이 유실 또는 변경된 경우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하여 조사 요청 및 문의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이를 성실히 조사 및 답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7-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아이템 또는 골드 등 게임 내 콘텐츠가 유실 또는 변경된 경우 객관적인 게임 데이터를 통해 이를 조사 후 복구합니다.

7-3  이용자가 유실 또는 변경되었다고 문의한 아이템 또는 골드가 게임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인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복구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4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최대 7일 이내 신청하실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내에 신청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복구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5  아래의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문제가 발생한 계정 외의 대리인의 계정 혹은 부계정으로 문의한 경우

-       이용자 과실, 고의, 부주의 혹은 운영 정책, 이용약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경우

-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경우

-       계정 및 디바이스 관리 미흡으로 인한 도용 피해

-       게임 내 사기, 현금 거래, 계정 거래, 계정 공유,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등 이용자 간의 거래 또는 타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의한 손해 및 손실

-       이용약관 회사의 면책에 해당되는 경우

-       이용자의 환경(네트워크 불안정, 디바이스 메모리 부족, 강제 종료 현상 등)으로 인한 재화, 아이템, 이벤트 입장 등의 소실

-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7-6  허위 복구 신청이 확인 될 경우 접속제한 등 서비스 이용 제한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7-7   복구 신청에 대한 조사 및 확인은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8.     휴면 계정

8-1 회사는 휴면계정 조치일 30일 전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8-2 최근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계정은 휴면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8-3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어 계정이 삭제된 경우, 해당 계정, 캐릭터의 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9.     청약철회 정책

9-1 청약 철회의 경우 이용약관 제 22조 청약 철회 내용을 따릅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20 03 11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운영정책은 20191030일부터 시행합니다.